Customer Service

고객센터

카테고리 다음 작성일 2019-10-14
제목 [공지] 새로운 광고상품, 쇼핑박스 오픈 안내 (구매일 : 12월 초, 노출일 : 1/1) 첨부파일  

본문

안녕하세요.

카카오(다음) 쇼핑박스 광고 공지 참고 부탁드리며,
상세 및 내부 프로세스의 경우 일부 확인중인 부분으로 확인시 추가 공지드릴 예정인 점 참고부탁드립니다.
차후 내부 프로세스 확인하시어 진행부탁드립니다.

 

새로운 광고상품인 쇼핑박스는 카카오모먼트를 통해 12월 초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, 광고는 2020년 1월 1일부터 노출됩니다.

 

기존에 카카오커머스를 통해 제공되던 광고상품 중 일부 영역이
카카오모먼트로 이관되면서 더욱 효율적인 광고 운영과 광고 지면 UI 개선으로 주목도 있는 광고 집행을 하실 수 있게 됩니다.
또한 쇼핑박스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기 전 광고주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해 더 확실한 인식을 심어 주어,
그 정보를 보고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.

아래 상세 내용을 참고하시어 광고 운영 및 준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. 

 

[쇼핑박스 오픈 안내 사항]

 

쇼핑박스란?

현재 다음 PC 메인 우측 쇼핑영역과 모바일 다음의 뉴스/랭킹/연예탭 최하단
노출 될 광고상품으로 카달로그 쇼핑 형태 노출과 자연스러운 구매 및 결제까지 유도할 수 있습니다.
쇼핑박스 집행을 통해 온/오프라인 홍보와 매장으로 유입되는 트래픽을 늘릴 수 있으며더 적합한 잠재고객 확보와 더불어 매출 확대 등 긍정적인 효과를 체험하시길 바랍니다.

 

 (1) 합리적인 비용 책정 : 최대 36% 가격 인하와 주/월 단위 상품 분리로 쇼핑박스의 비용 효율을 높였습니다.

 (2) 광고지면의 UI 최적화 : 제품 사진과 함께 제품명, 가격, 상점명 등 제품 정보를 홍보 문구로 활용하여 함께 보여줄 수 있습니다.
또한 사용자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을 수 있도록 광고지면 UI와 쇼핑몰로 바로 유입될 수 있는 몰명 영역도 개편 하였습니다.

 (3) 광고 플랫폼 단일화 : 쇼핑광고와 디스플레이광고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체계적으로 관리 및 운영 비용 최소화를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.
또한 다양한 소재 등록 및 운영과, 타겟별로 소구할 수 있는 홍보 이미지&홍보 문구를 활용한 노출을 통해 광고 최적화가 가능합니다.

 

<노출 예시>  

 

              <PC>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<모바일>

 

적용 일정

1) 구매 시작일 : 2019년 12월 초 - (적용 예정. 정확한 일정 추후 안내) 
2) 노출 시작일 : 2019년 01월 01일 (수) 00:00 - (적용 예정) 

적용 내용

1) 집행 가능 광고주 : 통신판매업신고 업체 및 광고주에 한하여 집행 가능 (전자상거래 가능 광고주)
2) 노출 영역 : Daum PC/모바일 '쇼핑박스' 영역
3) 노출 방법

              ① 광고 목적 : 다음 쇼핑박스에서 홍보하기 

              ② 디바이스 및 게재지면 설정 : 디바이스 - PC, 모바일, 전체 / 게재지면 - 다음, 전체 

              ③ 과금 설정 : CPT (cost per time)

               집행 기간 : 주/월 단위 선택

 

4) 상품 상세 스펙

 구분

 PC 쇼핑박스

 MO 쇼핑박스

 판매 방식

 구좌 단위 판매 / CPT 

구좌 단위 판매 / CPT 

 구좌수

 총 240구좌 / 페이지당 12개

 총 315구좌 / 페이지당 9개

 단가

월 단위 : 1개월 (18,000,000원 vat별도)

주 단위 : 1주일 (6,000,000원 vat별도)

월 단위 : 1개월 (7,000,000원 vat별도)

주 단위 : 1주일 (2,500,000원 vat별도)

 노출 방식

구좌 균등 노출 (위치 랜덤) 

구좌 균등 노출 (위치 랜덤) 

 

 

 

※ 참고사항

 

- 쇼핑박스 집행을 위해선 쇼핑박스 전용으로 신규 광고계정 생성이 필요하며, 쇼핑공식대행사를 통해서만 광고 집행 가능합니다. 

- 다음 쇼핑박스에서 홍보하기 목적은 '다음' 게재지면과 'CPT' 과금타입은 고정 사항으로 상세 내용은 추후 플랫폼 등록가이드를 통해 참고 바랍니다.

심사 정책 및 소재 제작 가이드도 추후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예정입니다.

- 집행 중 중도 해지 가능하며, 위약금은 남은 기간에 대한 환불 금액의 10% 적용됩니다. (해당 월 세금계산서 발행 포함)

- 위 적용 일정은 내부 상황으로 인해 변경될 수 있으며, 사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 드리겠습니다.

- 광고주 안내에 앞서 대행사에 사전 안내를 드리는 부분으로 광고주 공지 카카오모먼트 플랫폼을 통해 이후 진행 예정입니다.

 

 

 

광고 운영에 도움되는 자료

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상세한 상품 소개 및 자료를 통해 광고 운영에 도움될 수 있는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 

 

☞ 쇼핑박스 상품소개서 다운로드 

 

*위 안내되었듯 진행에 필요한 상세가이드는  확인되는대로 내부 프로세스와 함께 공지드릴 예정입니다.
광고주 안내는 금주중 안내예정이나 변동이 있을 순 있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

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.
다음글 test 2019-06-20